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천안 생활/맛집&카페

천안 광덕::일등한우::소고기 맛집/모임장소 추천

by jh쀼 2022. 10. 2.
반응형

부모님 생신을 맞아 가족 식사 모임을 가졌다. 천안시내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고기 맛이 일품이었던 일등 한우에 다녀왔다. 특별한 날 가족모임에 추천!

주차장

광덕에 위치하고 있어 드라이브겸 다녀오기 좋다. 가게 앞에는 주차장도 넓게 있어서 주차 걱정은 없다.

가게 외관

기와집을 닮은 가게 외관 모습이다.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난다.

 

생생정보에 나온 맛집인가 보다. 호두 한우 스테이크라는 특이한 메뉴도 있는데 우리는 이번엔 소고기만 구워 먹고 왔다.

실내는 한쪽은 룸으로 되어있고 한쪽은 홀로 되어있었다. 룸도 작은방 큰방이 모두 있어 다양한 인원을 다 수용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아기의자도 준비되어있어 가족모임 하기에 딱 좋을 듯.

 

우리는 큰방에서 식사를 하였는데 천고가 높아 답답한 느낌이 전혀 없었고 옆에 있는 큰 창으로는 푸릇푸릇한 나무들이 보여 좋았다.

 

좌식으로 된 작은 방도 있다. 오붓하게 먹기 좋을 듯.

 

룸이 아닌 홀로 된 공간에는 입식 테이블이 여럿 있었다. 

메뉴

  • 한우 명품 모둠(500g) 115,000원
  • 한우 특 모둠(500g) 97,000원
  • 한우 버섯 불고기 1인 19,000원
  • 돼지 석갈비 1인 16,000원
  • 상차림 1인 3000원

 

한우의 여러 부위를 맛볼 수 있는 모둠 메뉴도 있고 안심, 등심, 생갈빗살, 육회 단품 메뉴도 있다. 그 외에 한우 버섯 불고기나 갈비탕 돼지 석갈비도 판매하고 있다. 구이류 상차림은 중학생 이상 1인 3000원이다.

가장 먼저 안심과 등심을 시켰다. 후드가 천장에서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 식탁에서 나와서 앞에 사람과 얼굴 보고 대화할 수 있어서 좋았다. 나무 접시에 올려져 나온 고기는 후드 위에 올려놓고 구워먹을 수 있다. 밑반찬이 워낙 많이 나와서 테이블에 고기 올려놓을 자리가 후드위에 밖에 없었다. 등심과 안심 모두 떼깔 좋고 안심은 두툼하게 썰려 나와서 스테이크를 먹는 것 같았다.

 

6명이서 등심과 안심 하나씩을 먹고 추가로 갈빗살을 시켰다. 갈빗살도 야들야들하니 맛있었다. 정말 입에서 녹는 맛. 확실히 한우라 그런지 누린내나 잡내가 하나도 안 나고 고소하면서 부드러웠다.

 

육회도 시켰는데 매운맛과 순한 맛, 중간맛을 고를 수 있었고 중간맛으로 시켜 육회도 맛있게 먹었다.

 

각종 밑반찬을 다양하게 주셔서 식탁이 가득 찼다. 샐러드, 장아찌류, 홍어무침 등 다양한 밑반찬들도 맛있었다.

 

후식으로 비빔 막국수와 물냉면을 시켰는데 육수 맛이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다. 정말 진한 고기육수 맛이었는데 계속 먹고 당기는 그런 맛이었다. 진짜진짜 맛있게 먹었다. 후식으로 꼭 먹어보길 추천!

 

나오는 길에 후식으로 매실차와 커피도 마실 수 있다.

고깃집 옆에는 라이브 카페가 있는데 영수증을 가지고 가면 10프로 할인이다.

 

성인 6명이서 배 터지게 먹고 35만원정도가 나왔다. 한우를 배터지게 먹고 이 정도 가격이면 특별한 날 한 번쯤 먹어볼 만한 가격인 것 같다.

 

식당 옆에는 산책길도 있어서 배부르게 밥 먹고 산책하기에도 좋다. 

 

 

밥먹고 식당 바로 옆에 있는 카페도 방문했다.

 

2022.10.02 - [슬기로운 천안 생활/맛집&카페] - 천안광덕::퍼스트라이브카페::라이브공연을 보며 차마실 수 있는 곳!

 

천안광덕::퍼스트라이브카페::라이브공연을 보며 차마실 수 있는 곳!

일등 한우에서 맛있게 식사를 하고 옆에 있는 카페도 한번 가보았다. 가게 옆에 바로 있어서 차를 옮길 필요도 없다. 카페 앞에도 넓은 주차장이 있고 야외좌석도 있다. 쿠키와 빵종류도 여럿 있

jhlife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