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정/둘째출산&육아기록

36주0일조산아 황달 대학병원입원(순천향대병원 천안)

by jh쀼 2023. 1. 1.
반응형

황달로 대학병원에 입원해서 여러 검사 후 각종 병을 진단받은 후기

 

생후 4일

신생아실에서 아이 황달수치가 높아 대학병원에 전원을 가야한다는 전화를 받았다. 소아과 의사선생님과 상담을 했는데 수치가 17이고 광선치료는 지금 병원에서도 가능하나 아이가 조산아라 대학병원에서 여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하셨다. 그래서 바로 순천향대에 입원을 했다. 첫째때도 황달로 순천향대에 입원한 적이 있어서 아주 많이 당황하지는 않았다. 코로나로 

 

생후 5일

신생아중환자실에서 아이 사진을 문자로 보내주셨다. 사진은 매주 수,토에 보내주신다고 한다. 몸무게는 2.7kg 수유는 40cc라고 알려주신다.

 

생후8일

순천향대에서 의사선생님께서 전화를 주셨다. 입원할 때 수치가 14.9로 심하지는 않았고 적혈구가 빠르게 감소되는 편이다. 오늘 검사 수치는 9점대고 피검사는 이상이 없다. 오늘 오후부터 광선치료를 중단하고 수치를 지켜볼 예정이다. 내일 종합검사를 진행할 것이고 심장잡음이 있다. 정도의 이야기를 들었다.

 

생후 9일

아이사진을 받았다. 몸무게는 2.8kg, 수유는 60cc라고 한다. 아기 기저귀, 물티슈가 얼마 안남았으니 병원에 가져다달라는 연락을 받았다.

 

생후10일

퇴원안내전화를 받았다. 준비물은 보호자 목걸이, 겉싸개, 남은 물티슈랑 기저귀를 담을 쇼핑백을 가져오라고 하셨다. 그리고 외래날짜를 알려주셨다. 

 

생후 11일

본원 1층에서 먼저 퇴원수속을 했다. 8일동안 신생아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았는데 41000원 정도밖에 나오지 않았다. 건강보험공단 만세. 정산 후 신생아 중환자실 앞에서 대기하다가 아이와 만났고 의사선생님께 궁금한 것을 질문하고 퇴원을 했다. 오전에 진행했다는 뇌와 복부초음파는 외래때 결과를 들을 수 있을 거라 하셨다. 무슨 이상이 있어서 검사하는 것이 아닌 조산아들은 의례적으로 검사를 하는 것이라 해서 크게 걱정은 안했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