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천안 생활/가볼만한 곳

태조산 무장애 나눔길 가을 풍경::태조산 공원의 모습

by jh쀼 2022. 11. 1.
반응형

날 좋은 가을날 태조산으로 소풍을 갔다가 태조산 무장애 나눔길을 올라가 보았다.

주차장

주차장 이용료는 3000원인데 천안시민은 무료이다. 나는 임산부 차량으로 등록을 해놓아서 증빙서류 필요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다. 주차장은 아래쪽에도 있고 위쪽에도 새로 만든 주차장이 있다.

태조산 공원 가운데는 물이 흐르고 한쪽에는 운동할 수 있는 운동기구도 있고 평상도 몇 개 있다.

위쪽으로 올라가면 넓은 잔디밭이 나오는데 여러 탑들이 있었다. 삼거리 공원에 있던 탑을 여기로 옮겨왔나 보다.

아이와 함께 잠시 평상에 앉아서 간식을 먹었다. 주변에 고양이들이 어슬렁어슬렁 돌아다닌다.

물줄기의 위쪽으로 올라오면 포토존이 있다.

위로 올라가다 보면 원래 가파른 아스팔트 길로 되어있던 등산로 옆으로 나무데크로 된 무장애 나눔길이 나온다. 숲 속을 걷는 느낌이 참 좋았다.

경사가 가파르지 않아 유모차, 휠체어도 이용할 수 있다.

경사가 가파르지 않은 대신 길이는 꽤나 긴 편이다.

나무데크를 걷다가 딱따구리도 만났다.

나무데크의 끝으로 올라오니 원래 태조산에 있던 비석이 위치해있다.

맨 위로 올라오니 연못이 조성되어있고 새로운 건물 하나가 세워져 있다.

연못 옆쪽으로는 등산로가 있다.



꽤나 긴 거리를 나무데크로 쉽게 올라갈 수 있어 좋았다. 소풍 와서 가볍게 산책하기도 좋은 코스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