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정/일상

어버이날::오천만원 용돈 봉투::만들기

by jh쀼 2022. 4. 30.
반응형

이번 주 일요일이 어버이날이다. 작년에 만들어서 반응이 좋았던 오천만원용돈봉투 만들기 과정을 정리해보았다.


준비물

준비물은 현금, 다이소에서 산 봉투(12장 1000원), 캘리그라피펜, 자, 칼, 사진엔 없지만 클립과 색연필이 필요했다.

봉투 만들기

오천만 원 글씨가 보일 구멍을 뚫어줘야 하는데 대충 위치를 잡아서 연필로 네모를 그렸다. 빨간 부분이 글씨가 들어갈 자리이다.


안 쓰는 종이를 봉투에 끼워 넣고 칼로 구멍을 뚫어주었다.


많이 부족한 실력이지만 캘리그래피로 글씨를 써주었다.


글씨만 쓰니 허전해서 그림도 그려 넣었다. 물감 꺼내기는 번거로워서 색연필로 쓱싹쓱싹. 이렇게 봉투가 완성되었다.

현금준비

현금은 ‘오 천 만 원’이 만들어지게끔 돈을 접어 겹치게 해 주면 된다.

오만원권 접힌부분으로 클립을 넣어 고정시켜주면 봉투에 돈을 넣을 때 편하다.


완성품

준비된 지폐를 봉투에 넣으면 이렇게 완성이 된다. 5만원권 몇 장을 더 추가해서 드렸다.


양가에 드려야 하니 두 개를 똑같이 만들었다. 엄청 특별한 건 아니지만 간단한 이벤트용으로 좋았다. 팔 것도 아니고 부모님을 한번 웃게 할 정도는 되었으니 그거면 됐다. 한 번쯤 해보고 싶었는데 소원성취!


디자인하고 글씨 연습하는데 오래 걸려서 그렇지 만드는 건 금방 만들었다. 특별한 용돈 봉투를 찾고 있다면 한 번쯤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