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정/육아정보

출산가정 전기요금 할인 신청! 서류 필요없어요

by jh쀼 2021. 12. 13.
반응형

아기가 태어나면 여러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데 그중 하나가 출산가정 전기요금 할인이다. 출생신고를 한 뒤 전화 한 통이면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 신청하는 게 좋은 것 같다. 따로 서류도 필요 없었다.

⬛️전기요금 복지할인(출산가구)

출처 : 정부24

지원대상 : 주민등록표상 출생일로부터 3년 미만 영아가 1인이상 포함된 가구

지원기간 : 출생일로부터 3년까지 지원

신청 : 온라인 신청 또는 국번없이 123

나는 그냥 123에 전화해서 신청하였다.

 

⬛️신청내역

전화로 신청하고 바로 안내문자가 왔고 한 시간 뒤쯤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다. 접수 날로부터 일할 계산되어 적용되기 때문에 빨리할수록 좋은 것 같다. 괜히 서류 챙겨야 하나 꾸물거리고 있었는데 아무 서류도 필요 없이 그냥 사는 집 주소만 얘기하니 너무도 간단하게 신청되었다. 여름이라 안 그래도 에어컨을 빵빵 틀고 지내고 있었는데 조금이나마 부담을 줄일 수 있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