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정/육아정보

천안시 동남구보건소에서 임산부 주차증 받고 공영주차장 홈페이지에서 등록!

by jh쀼 2022. 9. 23.
반응형

임산부 등록하면서 주차증 등록도 같이 했으면 좋았을텐데 자동차등록증을 까먹고 안가지고 가서 다시 한번 방문했다. 첫째도 아니고 둘째인데!! 두번째 하는 건데도 까먹었다.

필요서류

신청대상은 천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중인 임산부이다. 신청장소는 등본상 주소지 관할구 보건소에서 가능하다.
구비서류는 신분증, 임신확인서 또는 산모수첩, 한달내에 발급받은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자동차등록증이면 된다. 나는 남편이름으로 된 차를 등록해서 신분증, 임신확인서, 주민등록등본, 자동차등록증을 챙겨갔다. 주민등록등본의 경우 동남구청 1층 자동발급기에서 발급가능하다.

서류를 챙겨서 동남구보건소 2층에 있는 영유아모성팀에 가서 신청했고 바로 해주셨다.

임산부주차증

바로 임산부 주차증을 주신다. 사용기간은 출산후 6개월 후까지이다.

감면대상 주차장은 주차증 뒤에 적혀있다. 천안에 있는 9군데의 공영주차장에서 감면이 가능하다.

첫째때는 주차증만 받고 끝이었는데 둘째는 천안시 시설관리공단의 공영주차장 홈페이지에서 등록을 해야 했다. 아무래도 요즘은 무인으로 운영되는 주차장도 많아서 아닐까. 아무래도 자동으로 차량이 인식되면 더 편리할 것 같기는 하다.


안내해주신 사이트에 들어가서 가입을 하고 보니 이미 임산부 등록이 되어있어서 감면차량을 선택할 수 있었다. 감면 항목은 임산부로 선택했더니 3가지의 증빙서류를 첨부해야했다. 차량전면사진, 차량등록증, 임산부 주차증.


3가지 서류를 모두 등록하고 나니 나의 감면정보에 승인상태가 대기로 나온다.


하루 뒤에 들어가보니 이미 승인이 나있었다. 바로 승인을 해주신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