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정/생활정보

천안 도시재생어울림센터 스마트도서관 이용후기 / 천안도서관홈페이지에서 책검색 방법

by jh쀼 2022. 9. 22.
반응형

집 근처 천안중앙도서관이 내년까지 리모델링으로 휴관이다. 그래서 집 근처에 이용할 도서관이 작은 도서관뿐이었는데 작은 도서관은 죄다 계단으로 올라가야 해서 유모차를 끌고 갈 수가 없었다. 그런데 도시재생어울림센터에 스마트도서관이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한번 이용해보았다.

외관

천안역 서부역 쪽으로 나와서 도보 1분 거리에 있는 도시재생어울림센터 1층에 위치해있다. 천안역 이용자라면 한 번쯤 들려보면 좋을 것 같다. 스마트 라이브러리라는 안내가 되어있다.

도서를 대여, 반납할 수 있는 기계가 있고 옆에는 앉을 수 있는 공간도 있었다.

스마트 라이브러리

왼쪽에 있는 큰 화면에서는 어떤 책이 있나 검색을 해볼 수 있다. 추천도서와 인기도서, 신간도 확인이 가능하다.

도서를 대출하려면 오른쪽에 있는 화면에서 대출을 누르고 도서관 바코드를 인식하면 된다. 나는 천안 도서관 어플을 쓰고 있기 때문에 어플에 있는 바코드를 인식했다.

회원 인증이 끝나면 바로 책을 고를 수 있다. 총 2권까지 대여가 가능하고 대여기간은 14일이다.

책을 고르고 나면 옆에 있는 책 보관함에서 기계가 꺼내다가 가져다준다. 생긴 지 얼마 안 되어 책이 죄다 새책이었다. 너무 좋음.

천안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도서검색

빌리고 싶은 책이 있는지 미리 검색하고 가면 좋을 것 같아서 천안 도서관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다. 홈페이지 상단에서 도서관 서비스를 누른 후 왼쪽 맨 아래에 있는 천안시 유-도서관 이용안내를 누르면 유-도서관 도서검색 버튼이 나온다.

도서검색에 들어가서 도서관 전체를 도시재생 어울림센터 스마트 도서관으로 바꾸면 된다. 현재 소장 중인 책들이 다 나오고 자료 상태도 대출 가능인지 불가인지 나온다.



보통 도서관은 책을 빌리려면 도서관 문 여는 시간에 가야 하는데 전자도서관은 24시간 운영해서 언제든 책을 빌릴 수 있다. 시간이 안 맞아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사람들도 쉽게 책을 빌려볼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이런 스마트 도서관이 좀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