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사과농장

[굿노트] 독서노트(독서기록장) 무료 서식공유

by jh쀼 2021. 12. 23.
반응형

아이패드를 산 이후로 독서노트는 굿노트로 작성을 한다. 하이퍼링크 기능으로 쉽게 읽은 책 목록에서 독서노트로 이동이 가능하여 좋다. 서식은 간단하게 내가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혹여나 저랑 취향이 같으신 분이 있으면 쓰시라고 무료로 공유한다.

◼️표지

표지는 빈페이지로 두었다. 원하는 글자를 직접 써서 만들면 된다. 나 같은 경우 그냥 간단하게 book review라고만 써두었다.

왼 : 그냥 빈 페이진 표지 / 오 : 내가 글자를 입력한 표지

◼️읽고싶은 책 목록

표지 다음에는 읽고 싶은 책 목록을 만들어두었다. 읽고 싶은 책은 한가득인데 책 읽는 속도는 그걸 못 따라가서 맨날 쌓이기만 하는 중이다.


◼️책목록

읽을 책 목록 다음에는 읽은 책 목록이 있다. 책 표지는 교보문고 사이트에 들어가서 따온다. 각각 독서노트로 하이퍼링크가 연결되어있다. 가끔 영화 리뷰도 기록해놓았다.

◼️독서기록

독서목록에 넣어놨던 책 표지를 복사해서 가지고 온 후 교보문고에서 책의 정보들을 보고 입력한다. 그리고 나머지는 모눈종이로 만들어서 마음껏 쓰고 싶은 내용을 쓴다. 인물이 너무 많이 나와 복잡한 토지를 읽을 때는 인물관계도를 그려놓고 읽을 때마다 봤었다.


손글씨로 책 내용을 정리하기도 하고 마음에 드는 구절을 적어놓기도 한다.


손으로 적는 것보다는 타자로 치는 게 편해서 대부분 타자로 친 게 많긴 하다.


한 장으로 독서노트가 모자를 경우 맨 마지막에 여유 노트를 넣어놔서 복제해서 쓰면 된다.


이런 식으로 쓸 내용이 많은 독서노트의 경우 계속 이어 쓸 수 있다.



◼️파일 다운로드

독서노트.pdf
0.11MB

 

반응형

댓글